FAQ 이용문의 OCR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은 텍스트 이미지를 컴퓨터가 읽을 수 있는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술입니다. 누리IDT의 고문헌 OCR 서비스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이미지 내의 문자을 인식 또는 추천함으로써 인식률을 높이고 사용자에게 번거로움 없이 텍스트로 변환하는 서비스입니다. 다운로드 받은 텍스트 파일에서 글자 깨짐 현상이 발생합니다. 내려받기한 파일을 메모장등 파일로 볼 때 확장한자와 옛 한글 영역 일부를 글꼴에서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내려받은 파일을 포맷속성 변경을 통해 ‘HWP’ 또는 ‘DOCX’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단, 'HWP', 'DOCX'도 글자 영역을 벗어난 글자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른 서체 또는 글자도 인식이 되나요? ‘해서체’와 ‘행서체’ 뿐만 아니라 ‘초서체’, ‘옛한글 및 국한문 혼용’ 문서까지 추가모델을 개발하여 자료 유형에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 바랍니다. 업로드한 이미지가 보이질 않아요. 이미지의 용량, 크기, 글자 크기에 따라서 업로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자인식 OCR을 대량으로 할 수 있을까요? 담당서비스 관리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 02-2631-5331 담당 부서 : 서비스 사업부 이메일 : bschoi0321@nuriidt.co.kr 고문헌 이미지 외의 어떠한 이미지(핸드폰 사진 등)도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핸드폰 사진 등으로 고문헌 이미지와 유사한 형태인 이미지로 촬영한다면 동일하게 보입니다. 이미지의 기울기, 명암 등의 영향으로 인식률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품을 취소 및 환불하고 싶습니다. 회원이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회사는 결제된 대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미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7일 이내 10회 이상 이용했을 경우)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모든 환불금액은 구매대금 중 ‘OCR서비스’ 사용분 및 결제수수료를 제외한 실제 결제액을 환급합니다. ※ 환불신청방법 : E-mail 주소 “nuriidt@nuriidt.co.kr”로 "환불요청" 내용의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문서내용에는 ‘회원 아이디, 주문번호, 환불사유, 연락처’를 명시해주셔야 합니다. 담당서비스 관리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 02-2631-5331 이메일 : nyoon28@nuriidt.co.kr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자명>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전화번호 : 02-2631-5331 담당 부서 : 경영지원팀 이메일 : nyoon28@nuriidt.co.kr 전에 인식했던 자료를 확인하고 싶어요. OCR 이용 시, ‘MY PAGE 저장’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내역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재인식이 필요합니다. ‘MY PAGE’에 저장하였다면, 상단 ‘MY PAGE > 내 서재’에서 언제든지 재열람 가능합니다. 개인회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잊어버렸습니다. 아이디 찾기 :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비밀번호 찾기 : 성명 또는 기관을 입력 후 이메일 인증을 하십시오. - 변경하고자 하는 새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