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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동의

이용약관 및 이용 동의 (필수)

  1. 제1장 총칙
    1.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누리아이디티(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누리IDT고문헌한자시스템’(https://ocr.nuriidt.co.kr) 사이트에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함)와 회사 간에 가입 및 사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본 약관이 적용되는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문헌 한자 OCR 서비스, 한자 자형 검색 서비스, 이미지 검색 시범 서비스, OCR API 시범 서비스 (단, 제공 서비스에 따라 개별약관 동의가 필요할 수 있으며, 개별약관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누리IDT고문헌한자시스템’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되는 일체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 후 이용자ID를 부여받고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로 일반회원을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자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으로 가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5.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승인하는 고유한 문자 또는 숫자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 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 또는 숫자를 말합니다.
      7.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2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계에 따릅니다.

    3.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1. 본 약관은 회원이 서비스 가입 시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원할 때 언제든지 약관을 열람 할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또는 앱 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소비자기본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등 관련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합리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변경된 약관은 현행 약관과 함께 제3조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로부터 30일 전부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E-mail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이 경우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때에는 공지를 개별 통지로 간주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 할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회원은 약관 변경 사항을 숙지하도록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제4조 (약관의 해석과 예외 준칙)

      회사는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5. 제5조 (통합서비스 이용)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누리IDT고문헌한자시스템’를 구성하는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이용계약을 체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서비스 내에서도 일부 세부 하위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추가정보를 기재하거나 본인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 절차를 완료하여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제2장 회원가입
    1.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누리아이디티(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누리IDT고문헌한자시스템’(https://ocr.nuriidt.co.kr) 사이트에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함)와 회사 간에 가입 및 사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기입양식에 따라 정보를 입력한 뒤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따른 개인 신상정보(성명, 연락처, 이용자ID, 비밀번호, E-mail주소 등)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철저히 보호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된 회원 정보는 사실과 다름없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2.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회원이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신청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을 제한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4. 과거에 본 조 제1호 내지 제3호 중 어느 하나의 행위를 한 적이 있을 때
      5.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을 때 (단 회사의 사전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3. 제3장 서비스 이용
    1. 제8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에 가입하여 회사에서 인정한 이용자ID와 비밀번호를 통해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제9조 (서비스 변경 및 중지)

      서비스 품질향상,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 회사가 기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 (서비스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기타사항 등)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변경/추가(이하 ‘변경’이라 함)할 수 있습니다.

    3. 제10조 (검사문서의 사용 및 차감)

      회사는 회원이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신청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을 제한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회원은 미리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 매뉴얼 정보를 확인하여 신중히 결제해야 합니다.
      2. 서비스는 결제일로부터 1년 내에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장애로 검사실패가 이루어진경우 차감된 문서는 자동으로 다시 적립됩니다.
  4. 제4장 계약 성립 및 서비스 구매
    1. 제11조 (구매신청)

      회원은 사이트에서 다음 각 호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을 신청합니다.

      1. 성명, 연락처, E-mail 주소 입력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최종 구매의사 표시 (결제하기 버튼 클릭)비회원은 구매신청이 제한되며,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라 할지라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구매신청이 제한됩니다.
    2. 제12조 (계약의 성립)

      회사는 제11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대하여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회사가 승낙을 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제13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수단 중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2. 실시간 계좌이체
      3. 기타 회사가 정한 대금지급방법
    4. 제14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 후 제13조에 의한 지급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5. 제15조 (다운로드)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한 방법 및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과실로 이용이 실패한 경우에는 모든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5. 제5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1. 제16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과의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해킹, 컴퓨터바이러스 유포 등의 방법에 의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ㆍ중대한 과실로 방해한 경우
      4.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5. 타인의 이용자ID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6. 타인의 계좌번호, 신용카드 번호 등을 도용한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8. 회사 내지 제3자 등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8.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9. 기타 이용약관상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회원이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원활한 회원관리를 위하여 휴면계정으로 처리하여 회원자격으로의 활동 일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휴면계정 철회를 요청하면 회사는 종전의 회원자격을 다시 활성화하여야 합니다.

    2. 제17조 (이용 제한 절차)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의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3. 제18조 (회원의 청약철회)

      회원은 서비스 각종 기능과 전자우편을 통해서 회원정보처리에 관한 불만사항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회원 본인이 직접 회사가 제공하는 경로를 통하여 회원탈퇴 신청을 해야 합니다.

      1. 회원은 약정한 서비스가 상당한 사유 없이 실행되지 않고 이에 대하여 수정을 요청하였음에도 1주일 내에 시정되지 않은 경우, 유료서비스의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회사는 결제된 대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미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7일 이내 10회 이상 이용했을 경우)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3. 청약철회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제20조 (이용요금의 환불)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요금을 환불하지 않으며, 별도로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본 약관 16조에 따라 정보를 삭제, 강제 탈퇴 등의 제재조치를 취한 경우
      2. 기타 서비스 요금의 환불이 적절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이용요금을 환불받고자 하는 회원은 환불 사유를 명시한 서면으로 회사에 이용요금의 환불을 요청(이하 ‘환불요청’이라 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환불요청을 받을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의 환불요청이 회사가 정한 환불요건을 갖추었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회원에게 그 내용을 통지합니다.

      회원의 환불요청이 환불요건에 부합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회사는 통지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해당 금액을 환불합니다.

      모든 환불금액은 구매대금 중 ‘OCR서비스’ 사용분 및 결제수수료를 제외한 실제 결제액을 환급합니다.

      ※ 환불신청방법 : E-mail 주소 “nuriidt@nuriidt.co.kr”로 "환불요청" 내용의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문서내용에는 ‘회원 아이디, 주문번호, 환불사유, 연락처’ 를 명시해주셔야 합니다.

  6. 제6장 책임
    1. 제21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부득이한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면 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으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이 요구하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제22조 (회원의 의무)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및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 의해 부정하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을 이용해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제7장 정보의 제공
    1. 제2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 절차와 회사가 제공하는 수단으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원정보를 활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전송할 수있습니다.
      2. 2. 이용자는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수신 거부 여부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에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2.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8. 제8장 기타
    1. 제24조 (일반 사항)

      이 약관은 대한민국 관련 법률의 적용을 받습니다.

      이용자는 회사 사이트 이용의 결과로서, 이용자와 회사 간에 어떠한 합작투자, 파트너십, 고용 또는 대리인 관계가 존재하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회사가 이 약관을 수행함에 있어서는 현존하는 법 및 법적 절차의 적용을 받습니다. 이 약관에 규정된 어떠한 조항에 의하여도 이 서비스 또는 그 사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수집하거나 제공받은 정보의 사용과 관련한 정부, 법원 및 법률 집행 당국의 요청 또는 요구사항을 준수할 회사의 권리가 훼손되지 아니합니다.

      앞서 규정한 책임의 부인을 포함하는 이 계약 일부 조항이 적용법에 의하여 무효이거나 실행할 수 없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그 무효이거나 실행할 수 없는 조항은 본래 조항의 취지에 가장 부합하는 것으로 유효하거나 실행 가능한 조항으로 대체될 것이며, 계약의 나머지 조항은 계속 유효합니다.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제2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원이 ‘누리IDT고문헌한자시스템’에 전송한 문서의 책임과 권리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문서를 회사가 서비스 고도화를 위하여 복제 및 전송, 재가공 및 수정할 수 있는 권리를 회사에 허락하며, 본사는 회원이 전송한 문서에 대해 회원이 저작권을 갖고 있다고 간주하며 불법복제 문서의 전송에 따른 민형사상의 책임을 면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서가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하였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제26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 동법 시행령 제19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제27조 (관할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9. 제9장 특별규정
    1. 제28조 (법령 및 준용)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05월 02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 동의 (필수)

주식회사 누리아이디티(이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3월 27일 부터 적용됩니다.

  1. 제1조 개인정보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고객 상담
    • 홈페이지 “CONTACT” 메뉴를 통해 문의를 요청한 정보주체에 상담 및 문의 답변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이메일을 통해 서비스 사용문의를 요청한 정보주체에 상담 및 문의 답변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상담 : 문의에 대한 서비스 목적 달성 시 폐기
      • 서비스 사용문의 : 문의에 대한 서비스 목적 달성 시 폐기
  3.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고객상담]
      • 필수항목 : 제목, 이름, 이메일, 문의내용
      • 선택항목 : 파일첨부 항목
      [서비스 사용문의]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 이메일
    • 선택항목 : 소속기관
  4.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처리자명>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6.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수립·시행, 정기적 직원교육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정보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호스팅의 방화벽 운영과 모니터링)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회사는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7.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8.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최병숙
      • 직책 : 이사
      • 전화번호 : 02-2631-5331
      • 이메일 : bschoi0321@nuriidt.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경영지원팀
      • 담당자 : 남윤경
      • 전화번호 : 02-2631-5331
      • 이메일 : nyoon28@nuriidt.co.kr
    2.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처리자명>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자명>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9. 제9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개인정보처리자명>은(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처리 부서]
      • 부서명 : 서비스 사업부
      • 담당자 : 최병숙
      • 전화번호 : 02-2631-5331
      • 이메일 : bschoi0321@nuriidt.co.kr
    2. 2.정보주체는 <개인정보처리자명>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자명>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 3. 27부터 적용됩니다.

    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에는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부정이용기록은 회원탈퇴 1년 보관 후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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